지금은 너무 익숙하지만…데뷔 당시만해도 비난악플 받았던 방송인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연예인들! 모두 처음부터 호평만 받아왔을까요? 데뷔 초부터 비난을 받아 연예계 생활이 순탄하지 않았던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지금은 익숙하지만 데뷔 초에 많은 악플과 비난을 받았던 연예인들을 살펴볼까요?


방탄소년단

지금의 방탄소년단이 있기까지 그동안 받은 멸시와 조롱은 어마어마합니다. 그룹의 이름이 “방탄소년단”이라는 이유로 수많은 악플이 달렸습니다. 평범한 기사에도 내용과는 전혀 상관없는 댓글들이 달렸다고 합니다. 데뷔 후 몇 년동안은 힘든 시기를 보냈는데요. 데뷔 초에 달린 악플을 아직까지 기억하고 있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상처를 받지 않았나 싶네요. 


아이돌 그룹의 성공과 실패는 어떤 기획사 소속이냐에 따라 달려있다고도 하는데요. 지금은 “중소 기획사의 기적”이라고 불릴 만큼 성공한 방탄소년단입니다.

소녀시대 윤아

   

어느덧 아이돌계의 대선배가 된 데뷔 10년차가 넘은 소녀시대 윤아입니다. 아이돌 대표 여신이라고 불리며 많은 인기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윤아 역시 데뷔 초 악플은 피해갈 수 없었습니다. 데뷔 초에도 지금처럼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몸매에 대한 지적이 엄청 많았습니다.


몸의 일부를 직접 캡쳐하며 공격을 하는 악플들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반응들 때문에 아이돌들이 끊임없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강호동


현재 유재석과 함께 국민 MC로 자리 잡고 있는 강호동입니다. 많은 대중들이 알고 있듯이 강호동의 원래 직업은 연예인이 아니었습니다. 씨름선수에서 방송인으로 전환하며 루머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조폭출신이다”, “깡패다” 많은 말들이 있었는데요. 이건 강호동이 불량학생으로 유명했기에 생긴 루머들이라고 합니다. 강호동은 씨름선수 은퇴 후 이경규에게 3달간 수업을 받고 바로 개그맨을 데뷔했기 때문에 공백자체가 없었다고 합니다.



윤세아

   

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우아한 연기를 선보이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윤세아인데요. 데뷔 초 때 심한 악플을 받아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라디오 프로그램에 나와 연예인 생활을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이 언제냐라는 질문에 냄새나게 생겼다는 댓글을 보고 너무 힘들었다고 답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웃기지만 당시에는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하네요.

 

원더걸스

한 때 소녀시대와 여자아이돌 탑을 달리고 있던 원더걸스입니다. 데뷔하자마자 악플 세레를 받아 기사까지 뜬 경험이 있습니다. 온라인에는 멤버들에 대한 악플이 넘쳐났고 특히 한 멤버에 대해 집요하게 올라왔다고 합니다.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인기 게시물이 되어 블로그 등으로 퍼져나갔다고 합니다.


악플의 내용은 “성형을 했다”, “학교 생활이 바르지 못하다”, “성격이 나쁘다” 와 같은 것이었습니다. 이 때 집요하게 공격받았던 멤버는 중학교에 재학중인 미성년자였다고 합니다.


보아

   

15살 가수로 데뷔해 현재 SM 이사를 맡고 있는 보아입니다. 하지만 데뷔 초에 악성 댓글 때문에 상처를 받았다고 고백하면서 어렸을 때 사람들이 무서웠다고 말했습니다. HOT팬들이 위기감을 느껴서 루머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HOT가 갑작스럽게 해체되면서 팬들이 느낀 원한들 받아줄 사람으로 생각했다고 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 때문에 애꿎은 사람에게 화살을 돌린 것 아닐까요?

현영

늘씬한 몸매와 각선미를 가진 슈퍼모델 출신 현영인데요. 개인의 대한 평가가 이처럼 극과 극을 오간 연예인은 드물 것입니다. 데뷔 초에 간드러지고 얄미운 목소리로 오해를 많이 샀습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 “비호감“ 의 대표 연예인으로 꼽힐 정도로 안티팬들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당당히 자신만의 색깔로 밀고 나갔고 후에 예능 프로그램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전성기를 누리기도 했습니다. 악플에도 굴하지 않고 꿋꿋이 당당하게 나간 현영이 대단하네요.


도대체 왜 악플을 받았을까 싶을 정도로 데뷔와 동시에 비난을 받았던 연예인들을 살펴봤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꿈을 도전하는 이들에게 얼마나 큰 상처가 되었을까요. 지금은 웃으며 넘기지만 그 때 당시에는 얼마나 큰 상처가 되었을지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