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 예선 탈락한 소녀는 대한민국 1등 여자 그룹 센터가 됩니다
- 카테고리 없음
- 2019. 6. 27. 11:33
지금 이 순간에도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수만 명의 연습생들이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돌 그룹의 높은 인기로 한류 열풍까지 일어나며 어린 학생들은 아이돌 그룹의 멤버를 장래희망으로 꼽기도 하죠. 국내를 넘어서 해외의 팬들의 마음까지 훔쳐 간 아이돌 그룹들. 이 그룹의 멤버들 역시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각종 오디션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신 끝에 데뷔에 성공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오디션에서 탈락의 맛을 보고 더욱 성장해 데뷔에 성공한 멤버들은 누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1. 트와이스 모모
출처 - Mnet '슈퍼스타 K'
내는 앨범마다 히트를 터트리며 수많은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 걸그룹, 트와이스. 트와이스에서 댄스를 맡고 있는 멤버 모모는 '슈퍼스타K 3'에 도전했습니다. 당시 오사카에서 열렸던 일본 예선에 3명의 멤버들과 함께 참가했고, 2NE1의 'FIRE' 무대를 열정적으로 꾸몄죠. 조금 어설프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해 무대를 꾸몄는데요. 아쉽게도 탈락의 고배를 맡아 눈물을 보였습니다.
이후 모모는 트와이스의 데뷔 전 진행했던 오디션 프로그램 '식스틴'에 참가했습니다. 프로그램 초반엔 JYP 연습생 중 최고의 댄스 실력을 보여주며 승승장구하는가 싶었으나 이 프로그램에서도 역시 몇 번의 탈락 위기를 겪었고, 결국 극적으로 마지막에 멤버로 합류했죠. 데뷔하기까지 힘든 시간을 보낸 모모는 현재 국내 정상 걸그룹 트와이스에서 메인 댄서를 맡으며 본인의 끼를 마음껏 뽐내고 있습니다.
2. 방탄소년단 정국
출처 - theqoo
슈퍼스타 K에 출연해 탈락했지만 승승장구한 케이스는 또 있었는데요. 바로, K-POP을 제대로 알리며 대한민국 대표 아이돌로 불리는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이 그 주인공입니다. 15살의 풋풋함이 느껴지는 그는 당시 아이유의 '미아'를 열창했지만 방송에선 그 모습을 볼 수 없었는데요. 하지만 어렸을 때부터 그 끼와 미모를 숨길 순 없었나 봅니다.
오디션 탈락 후 당시 15살이었던 그는 여러 연예 기획사의 명함을 받게 되었습니다. 연예 기획사 관계자들의 눈에 제대로 들어온 것이죠. 실제로 대형 기획사 명함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그는 현재 몸담고 있는 빅 히트 엔터에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되었고, 데뷔해 현재 전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리며 자랑스러운 아이돌 그룹의 막내 멤버로 활동하고 있죠.
3. 레드벨벳 아이린
출처 - 이프유캔 / theqoo
연예 기획사 SM 프리 패스 상이라 불리는 레드벨벳의 멤버 아이린 역시 탈락의 고배를 마신 적이 있습니다. 친구를 따라서 현 소속사 SM 오디션에 도전했다 오디션 당일 탈락 공지를 들었죠. 가수라는 꿈이 확고하지 않았던 때지만 눈물이 왈칵 쏟아져 본인도 놀라며 가수의 꿈을 갖게 되었는데요. 다행히 며칠 후 그녀에게 계약을 하고 싶다는 연락이 왔고, 본격적으로 연습생 생활에 돌입했습니다. 그 결과 레드벨벳으로 데뷔하게 되었고 국내 아이돌 미모 1위로 꼽히며 상큼한 매력을 뽐내고 있죠.
4. 비투비 육성재, 이민혁, 프니엘
비글 돌로 불리며 뛰어난 노래 실력을 자랑하는 그룹 비투비. 총 7명의 멤버들 중 3명의 멤버가 같은 기획사에서 오디션을 본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민혁은 JYP 공개 오디션 5기, 육성재는 JYP 공개 오디션 6기에서 파이널까지 진출했고 외국인 멤버 프니엘은 JYP 해외 오디션을 통해 한국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세 명의 멤버들 모두 각자의 사정으로 JYP가 아닌 큐브와 계약을 맺게 되어 한 그룹으로 만나게 되었죠.
출처 - 제니스 뉴스
이렇게 우여곡절 끝에 비투비로 데뷔한 세 명의 멤버들은 이전 아이돌 그룹에선 볼 수 없었던 내숭 없는 발랄함을 선보이며 사랑받고 있는데요. 특히 보컬 구멍이 없는 그룹으로 유명해 각자의 포지션이 의미가 없다고 유명합니다. 음악 활동뿐 아니라 멤버 개개인의 연기, 예능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5. 수지
출처 - instiz
청순한 미모가 돋보이는 수지, 현재는 음악 활동이 활발하진 않지만 걸그룹 미스에이 출신의 아이돌 멤버죠. 그녀 역시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에 도전했다 탈락했습니다. 하지만 오디션 당일 화장실을 찾아 헤매다 기획사 JYP 캐스팅 매니저의 눈에 띄게 되었고, 캐스팅되어 연습생으로 발탁되었죠.
출처 - theqoo, hankyung
청순한 미모와 함께 매력적인 음색을 가진 그녀는 성공적으로 데뷔했는데요. 데뷔곡 'Bad girl Good girl'에서 데뷔와 동시에 바로 엄청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독보적인 비주얼로 화제가 되었지만 연기, 음악 활동에 대한 꾸준한 노력까지 함께 알려지며 연기와 솔로 음반 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6. 엑소 시우민
출처 - nate pann
그룹 엑소의 입덕 멤버로 불리는 시우민은 맏형이지만 귀여운 외모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얼마 전 입대하며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있는 멤버입니다. 시우민은 19세의 나이로 JYP 오디션에 도전했는데요. 공개된 영상 속 시우민은 앳된 얼굴과 지금보다 통통한 모습으로 열창을 했지만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instiz
이후 SM 노래방 콘테스트에 친구를 따라 도전했다 친구는 탈락하고 시우민은 연습생으로 발탁되었는데요. 정식으로 연습생이 되면서 다이어트와 외모를 가꾸기 시작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며 드러난 그의 매력적인 미모와 가창력으로 엑소 데뷔에 성공했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팬들은 그가 건강히 제대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7. 구구단 세정
출처 - 넥스트 데일리 / 스포츠 서울
악동뮤지션, 이하이 등 역대급 가수들을 배출해낸 오디션 프로그램 '케이팝스타'. 이 오디션 출신인 걸그룹 멤버가 있습니다. 바로 구구단 세정이죠. 첫 오디션에서도 안정적인 가창력이 인상적이었던 그녀는 본선에 무난히 진출했지만 캐스팅 오디션 이후 탈락하게 되었는데요. 그녀의 도전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이후 '슈퍼스타K 5'에 참가했지만 역시 탈락했죠.
출처 - instiz
이후 현 소속사 젤리피쉬에 들어가게 되었고 또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뛰어난 실력과 좋은 인성을 갖춘 에이스 멤버로 탄탄한 팬층을 만들며 데뷔에 성공했습니다. 아이오아이로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그녀는 활동이 종료된 후 구구단으로 데뷔해 여전한 예능감과 노래 실력을 뽐내고 있죠. 가수가 되기까지 힘든 시간이 길었던 만큼 더욱 열정적인 활동을 보여주는 그녀입니다.
8. 갓세븐 주니어
출처 - theqoo
SM 오디션 이후 가수에 대한 꿈이 확고해진 그는 16살의 나이에 JYP 공채 오디션에서 현재 같은 멤버 제이비와 공동 1등을 하며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죠. 그렇게 2012년, JJ 프로젝트로 데뷔해 얼굴을 알렸고 그로부터 2년 후 갓세븐으로 또다시 데뷔를 했습니다. 소년스러운 청량미를 뽐내며 갓세븐만의 매력을 담은 노래들로 사랑받고 있죠.
이렇게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한 오디션에서 탈락의 맛을 본 가수들을 살펴보았는데요. 현재 너무 유명하고 끼가 넘치는 멤버들이라 탈락했다는 사실이 잘 믿기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들에겐 데뷔라는 꿈을 이루기 위한 힘든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힘든 연습생 생활, 오디션 탈락 등을 이겨내고 제대로 끼를 펼치고 있는 아이돌 멤버들의 앞날을 응원합니다!